인사말

   
  • 미션·비젼, 주요사업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오시는길


인사말
> 센터소개 > 인사말
작은 마음을 나누어 큰 행복을 만들어가는 우리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오심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어린 왕자는 아름다운 삶이란 무엇인지,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은 어떻게 이루어가야 하는지에 대해 물으며 “관계”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관계를 맺는 다는 것은 길들여진다는 거야. 그건 평범한 것을 특별한 것으로 만드는 ‘의미’의 발견이며, 나의 삶이 풍요로워지는 지혜야”

그렇습니다.
이 세상을 살맛나게 하는 건 근사한 명함도 화려한 의상도, 부유한 환경도 아닙니다. 서로에게 뭔가 의미 있는 존재가 될 때, 작은 것이라도 서로 나누며 함께 할 수 있을 때, 비로소 모두가 행복한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자원봉사란 서로에게 의미 있는 존재가 되는 관계 맺기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진실한 마음, 배려하는 마음만으로 충분히 가능한, 서로를 성장하게 만들고 행복하게 해 주는 마법입니다.

우리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이런 고운 마음을 가진 분들을 섬기며 이들의 자발적 활동이 보다 체계적이고,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다 더 아름답고 따뜻한 경주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고 계신 모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수고에 다시 한 번 감사와 격려를 보내며, 우리 센터도 우리가 함께 가꾸는 새싹이 튼튼히 자라서 밝고 행복한 사회를 지탱하는 큰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Welcome to the GyeongJu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행복의 시작
자원봉사활동은 이웃과의 관계로부터 출발하는 행복의 시작입니다.

이웃과 만나는 과정에서 소통이 이루어 지며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과 어깨동무할 때 웃음이 많아지는 사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많은 만남을 통하여 개인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모습과 지역의 문제 등을 접하게 되고 이를 통해 지역 사회를 차츰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지역 주민과의 연대형성을 통해 지역사회의 각종 문제에 직접 참여하고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도 합니다.
자원봉사는 선한 마음의 실천이며 나를 나답게 사람을 사람답게 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완전한 자유의지에 따라 자발적으로 타인과 사회를 위하여 무보수로 일한다는 기본마음입니다.
나눔의 봉사정신은 계획성과 지속성이 있어야 합니다.
우연히 한 행동이 아니라 의도되고 계획된 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어느 한 사람만을 위한 활동이 아니라 항상 사회전체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관계속에 스승이 있습니다.
봉사자 여러분들은 서로에게 스승입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  
이용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이메일수집거부
[38154] 경북 경주시 중앙로48번길 12 2층    전화번호 : 054-771-1365    FAX : 054-771-1334    E-mail : gyeongju1365@hanmail.net
Copyright © 2017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All rights reserved.    홈제작 www.fivetop.co.kr